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제주에서 출발하는 해외 크루즈 여행, 2025년부터 본격 시작!

by 집수리마님 2025. 3. 31.

제주에서 출발하는 해외 크루즈 여행, 2025년부터 본격 시작!

안녕하세요 :)
오늘은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반가울 소식을 가져왔어요!
바로 2025년부터 제주에서 출발하는 해외 크루즈 노선이 확대된다는 소식인데요, 이제는 비행기를 타고 외국 항구까지 이동하지 않아도, 국내에서 바로 크루즈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됐답니다!

제주 강정항, 크루즈 "준모항"으로 지정

문화체육관광부와 해양수산부, 그리고 제주특별자치도가 손을 잡고 제주 강정항을 ‘크루즈 준모항’으로 운영하기로 했어요.
'준모항'이라는 게 다소 생소할 수 있는데요, 쉽게 말하면 크루즈 승객이 직접 제주에서 탑승해 해외로 출발할 수 있는 구조예요. 물론 여행을 마치고 다시 제주로 돌아오는 일정까지 포함되어 있죠.

기존에는 크루즈를 타려면 인천, 부산 등에서 출발하거나 외국 항구까지 가야 했는데요, 이제는 제주도민은 물론, 국내 관광객들도 제주에서 바로 크루즈 여행을 시작할 수 있어요!

어떤 크루즈가 운항되나요?

2025년 5월 1일부터 **중국의 아도라 크루즈(Adora Cruises)**가 ‘아도라 매직시티’호를 투입해 본격적으로 운항을 시작합니다.
무려 13만 5000톤급 대형 선박으로, 수영장, 레스토랑, 쇼핑몰, 극장 등 웬만한 리조트 부럽지 않은 시설을 자랑해요.

노선은 제주 → 일본 기항지 → 상하이 → 제주로 돌아오는 4박 5일 또는 5박 6일 코스로 구성되어 있고요, 연말까지 총 33회나 운항될 예정이라고 하니 선택의 폭도 넓어요!

기대되는 효과는?

이번 준모항 지정은 단순히 여행편의성 향상만이 아닙니다.
국내 크루즈 관광 산업 활성화
제주 지역경제에 활력
국내외 관광객 유치 확대

게다가 크루즈 탑승 전후로 제주에서 1~2일 더 머무는 여행객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돼요. 제주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관광 프로그램이나 체험도 늘어나겠죠?

출입국 절차도 더 간편하게!

크루즈 여행의 단점 중 하나가 까다로운 출입국 절차일 수 있는데요, 이번에 정부는
✅ 무인심사대 확대 설치
✅ 관계기관과 사전 협의 강화
✅ CIQ(세관·출입국·검역) 간소화
를 통해 더 빠르고 편리한 탑승 경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는?

이번 제주 강정항을 시작으로, 정부는 향후 부산이나 인천 등 다른 항만에도 준모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해요.
국내에서도 보다 다양한 크루즈 여행 루트가 생길 가능성, 기대해봐도 좋겠죠?


2025년, 해외여행을 준비 중이시라면
비행기 대신 제주발 크루즈 여행을 한 번 고려해보세요.
시작부터 남다른 힐링, 그리고 색다른 여행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거예요 :)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
댓글로 궁금한 점 남겨주시면 언제든 답변 드릴게요! 🚢🌊